자동 페인트 방법: 기본 가이드





기사 본문:

일부 페인트 조각을 덮기 위해 작은 영역에 다시 스프레이하는 데 관심이 있든, 지나가는 모든 보행자의 부러운 시선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페인트 작업으로 자동차를 처리하려는 경우에는 몇 가지 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기본 규칙을 준수하고 작업을 높은 수준으로 수행하기 위해 적절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도색 작업에 대해 가장 먼저 언급할 것은 항상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페인트 연기에는 머리가 어질어질하거나 흡입하면 중독될 수 있는 많은 솔벤트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페인팅할 때 작업장을 통해 공기가 자유롭게 통과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페인트를 흡입하거나 방출하는 먼지를 흡입하지 않도록 페인팅 또는 준비 중에 호흡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페인팅할 때 최상의 효과를 얻으려면 먼지를 최소화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작업장에서 바닥부터 천장까지 시트를 걸고 작업복을 입으면 좋은 환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세션이 시작될 때 페인팅 영역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해야 합니다.


자동차 바디페인트를 칠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균일한 마무리를 얻는 것이며 좋은 마무리를 얻는 열쇠는 좋은 시작을 갖는 것입니다. 준비는 고통의 모든 것입니다. 제대로 하면 몇 년 동안 지속되고 멋지게 보일 환상적인 매끄러운 마무리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준비를 생략하면 마무리가 곧바로 초라해 보이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빠질 것입니다.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기존 페인트 작업을 제거해야 합니다. 솔벤트 기반 페인트 제거제로 이 작업을 수행하거나 샌더를 사용하여 패널을 베어 메탈로 다시 샌딩하여 어려운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매우 매끄러운 베이스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 가능한 최고급 연마지를 사용하고 작업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할 준비를 하십시오.


베이스가 만족스러우면 프라이머 도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기 압축기에 연결된 HLVP 스프레이 건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에어로졸보다 훨씬 더 균일하고 장기적으로 훨씬 저렴할 것입니다. 좋은 베이스를 칠하려면 한 방향으로 길게 쓸어 넘기는 획을 사용해야 합니다. 칠할 때마다 페인트가 마르도록 한 다음 다시 매끄러운 표면으로 샌딩합니다. 그런 다음 이전 레이어와 90도가 되도록 획으로 다음 코트를 적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균일한 색상이 생성됩니다.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는 자동 도료에는 셀룰로오스계 도료와 2액형 자동 도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화가는 더 나은 마감을 제공하고 금속성 색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Two Pack을 사용합니다. 반면 셀룰로오스 페인트는 다루기가 까다로울 수 있으며 이전 스타일을 재현하려는 클래식 자동차에 가장 잘 사용됩니다.


프라이머와 마찬가지로 자동 페인트를 코팅하고 한 방향으로 분사한 다음 결함을 제거하기 위해 미세한 표면으로 다시 샌딩한 다음 이전 레이어에 직각으로 다음 레이어를 적용해야 합니다.


코팅 사이에 HVLP 스프레이 건의 노즐을 청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마른 페인트 조각이 스프레이에 달라붙어 최종 효과를 망치는 불완전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커버가 잘 되었다고 만족스러우면 자동차 바디 페인트를 충분히 도포하여 우수한 마감 효과를 냅니다. 최상의 효과를 위해 한 번 더 도포하고 건조시킨 다음 다시 사포로 마무리하여 매끄러운 마무리를 만듭니다.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도록 24시간 동안 방치한 다음 새 페인트 작업을 보호하고 길에서 지나가는 사람의 주의를 확실히 사로잡을 광택을 주기 위해 전신에 왁스 광택제를 발라야 합니다.